
버섯의 효능
버섯은 동물성 영양분인 단백질과 식물성 영양분인 비타민, 무기질, 베타글루칸, 나이아신, 비타민D 2 등 각종 영양분 및 식이섬유가 풍부한 고단백 저열량이면서 면역력을 강화하는 음식입니다.
특히 대부분의 버섯에 주된 성분으로 함유된 베타글루칸은 우리 몸속의 각종 면역과 관련된 세포들을 활성화해 백혈구의 생성을 자극하여 면역력을 향상해줍니다. 면역의 최대 효과는 암세포를 제거하는 것입니다.
베타글루칸은 항암 작용뿐만 아니라 항염 작용도 있어 피부염증이나 여드름에도 효과가 있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및 혈당을 강하시켜 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게다가 식이섬유는 콜레스테롤 수치 및 심장 관련 질환의 위험을 낮추며 항산화 물질은 활성산소 퇴치에 효과적이고 단백질 함량도 콩과 우유와 대등하게 들어있습니다.
약용버섯은 강력한 항균, 항바이러스 및 항진균 성질을 지니고 있어 다양하게 면역 시스템을 지원하며, 강력한 항산화 물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독특한 것은 버섯이 과일과 채소에서 흔히 볼 수 없는 셀레늄을 함유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 미네랄은 중금속 해독작용으로 암 예방을 도와주고 세포의 손상을 억제시키는 작용을 하는 희소성이 높은 물질입니다.
또한, 버섯이 함유한 콜린은 불면증으로 잠 못 이루는 사람들의 건강한 수면을 유도하고 기억력과 근육의 유연성을 향상하는 데 도움 주는 역할을 합니다.
노루궁뎅이버섯, 차가버섯, 동충하초 버섯이 함유한 천연 뉴트로 픽은 각성효과가 있고 기억력을 향상하는 뇌의 성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물질이어서 알츠하이머병의 증상 관리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버섯은 종류별로 효능이 매우 다양합니다.
뼈를 형성시키는 데는 잎새버섯과 표고버섯이 탁월하며 근육통 완화에는 영지버섯이 효과적입니다.
신장 기능 지원에는 복령, 신경 재생에는 노루궁뎅이버섯, 망태버섯, 잎새버섯이 좋습니다.
잎새버섯은 새송이버섯과 함께 종양 억제에도 효과적이며, 동충하초는 열량이 거의 없고 항암, 면역증강, 항 피로, 노화 방지, 체력증진 그리고 감기 예방 효과에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댓글